총 0 건

구매내역조회
딜러 및 파트너 전용 게시판
공지사항
PC 견적 문의
비트코인 상담 문의 게시판
질문과 답변
구매후기
각종 이벤트
뉴스 & 리뷰
팁 & 가이드
가입 인사 게시판
자유게시판
아이티플러스 생사고락
MD추천 Today Best PC
자료실
ITPLUS Mini Market
오버클럭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부품 출고 동영상
조립PC 사진 및 동영상
버그신고
(구) 1:1 Q&A


1:1 문의하기


팁 & 가이드  


 
작성일 : 17-11-09 18:22
윈도우10에 이런 신기한 기능이?! 가상 데스크탑을 사용해보자!
 글쓴이 : 맵시꾸밈왕 (1.♡.34.116)
조회 : 475   추천 : 0  

윈도우 10에는 가상 데스크탑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가상 데스크탑은 윈도우 10부터 추가된 신기능이라 아는 사람만 아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기능 자체는 리눅스에서 한참 전부터 나온 기능인데 윈도우는 최근에서야 나왔네요.)

 

 

해당 기능을 쉽게 설명하자면 1개의 컴퓨터에서 윈도우 바탕화면 여러개를 돌려가면서 쓴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저도 처음 써봤는데 사용해보니 사용법 자체도 크게 기술이 필요하거나 한 것도 아니더군요.

 

극단적으로 말해서 모두가 자주 쓰는 단축키인 알트+텝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단축키 (윈도우키+텝키)를 누르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현재 데스크탑의 작업창들과 함께 하단에 열려있는 가상 데스크탑들이 보입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데스크탑은 총 2개가 있네요.

 

 



 

 

사용할 데스크탑을 추가하시려면 단축키(윈도우키+컨트롤키+D)를 누르거나 이미지에 화살표로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새 데스크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늘어난 데스크탑을 줄이는 것은 단축키(윈도우키+컨트롤키+F4)를 쓰거다 끄고 싶은 데스크탑에 마우스를 올리면 뜨는 X버튼을 누르면 종료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기능의 핵심인 데스크탑 간의 화면전환은 단축키(윈도우키+컨트롤키+좌,우 화살표)를 이용하거나 데스크탑 보기 화면에서 원하는 데스크탑을 클릭해서 전환하면 된다.

 

 

 

이 새로운 기능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가령 데스크탑1에 음악프로그램을 켜서 재생시키고 데스크탑2에서 다른 작업을 하면 다른 작업을 할 때 음악프로그램이 걸리적거리지 않는다. 물론 음악은 정상적으로 나온다.

 

다른 예시로는 데스크탑1에는 앱플레이어를 돌리고 데스크탑2에는 웹서핑을 데스트탑3는 업무용으로 쓰는 식으로 해서 돌려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그것이다.

 

 

 

이 기능은 컴퓨터의 성능을(기본윈도우+실행 프로그램)+(새 데스크탑+실행 프로그램)+.... 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면 성능저하가 따라오지만 그래도 적당히 사용하면 매우 훌륭한 기능이다.